본문 바로가기

생활 꿀팁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아이폰에서도 가능 (움짤 설명)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이 방법을 어렵게 느끼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그 이유중 하나가 각 OS마다 자동으로 앱과 연동이 되기 때문입니다. 특히 아이폰에서  콘텐츠 삭제하려다가 신경질이 나서 못하겠다고 하시는분들도 많이 계셨거든요. 아이폰용 앱에서는 계정내에 접속이 안되기 때문입니다. 


기본적으로 절차는 


계정 > 시청기록 > 삭제 or 시리즈 삭제 


로 하게 됩니다. 그런데 윈도우와 안드로이드에서는 웹에서 바로 접속이 가능한데 아이폰은 너무 사용자 친화적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자꾸 웹에서 앱으로 이동을 합니다. 아래 순서대로 따라오시면 되겠습니다. 




아이폰: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가장 중요한건 앱이 아니라 사파리에서 진행을 하셔야 합니다. safari로 가셔서 네이버에 들어가신다음에 검색창에 "넷플릭스"라고 검색을 해주세요. 검색을 하시면 제일 이에 공식 홈페이지가 나오는데요. 여기서 그 주소를 "터치"하면 또 앱으로 자동 연결이 됩니다. 그러면 또 망하겠죠. 


아이폰 살짝 터치가 아니라 2초정도 손을 대고 있으면 추가 팝이 뜹니다. 거기에서 "새로운 탭에서 열기"를 터치해주시면 됩니다. 그 위에 있는 "열기"라는 메뉴가 원래 그냥 터치했을때와 똑같은 명령어고요, 새로운 탭에서 열기를 터치하면 사파리가 계속 유지되면서 진행이 됩니다. 제일 오른쪽에 화면처럼 되겠죠? 로그인이 되어 있다면 자신의 닉네임이 프로플 네임과 사진이 있고 밑에 계정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계정"을 터치해 주세요




계정을 누르시면 자신의 정보가 나오는데요 제일 아래로 스크롤 해서 내리서면 "시청 기록"이라는 메뉴가 보입니다. 중간에 비슷한 메뉴가 있는대 속지 마시고요 끝까지 내리서요. 그렇게 하시면 자신이 본 시청기록들이 나오게 되죠!


시청 기록 오른쪽 위에 보면 동그라미에 대각선이 그어진 마크가 보이거 그걸 터치하시면 "시청 기록에서 숨기기"라고 메세지가 새로 생겨나게 되요. 이렇게 되면 시청 중인 콘텐츠 삭제가 된 겁니다. 만약에 시리즈를 보셨다면 시리즈 단위로 숨기실 수도 있는데요 


방금전에 터치하셨던 동그라미의 아래부붙을 터치하시면 "시리즈를 숨길까요?"라는 메세지가 있는데 그걸 터치하시면 된답니다. 






아래 사진중에 제일 왼쪽에 있는 모습이 시청 중인 콘텐츠 시리즈 전체가 삭제된 모습입니다. 만약에 완전이 전부 다 삭제 하고 싶으시면 제일 아래 있는 "모두 숨기기"를 터치해주시면 "아직 보신 콘텐츠가 없습니다."라고 표시가 되지요. 



혹시 헷갈리실 수도 있어서 제가 gif로 만들어 봤어요. 헷갈리시는 부문은 여기에서 이 움짤에서 해결하실 수 있길 바랍니다. 







윈도우10: 시청 중인 콘텐츠 삭제

뭘 이렇게 힘들게해?! 라고 아이폰이나 애플 사용자가 아닌 경우에는 생각하실텐데요. 일반적으로 컴퓨터에서 하는게 정석입니다. 보안상 문제가 있어서 그런지는 몰라도 앱에서 모든 계정 접근 권한을 다 주지는 않았더라고요.


마우스로 작업 하시면 되고요 (https://www.netflix.com/)에 들어가신 다음에 로그인 하시고 오른쪽 위에 있는 자신의 계정에 마우스를 올려주세요. 그럼 "계정"을 누를 수 있답니다. 


아래와 같은 계정 정보가 나오는데요 중간에 있는 "디바이스 최근 시청 기록"이 아니라 제일 아래 있는 "시청 기록"을 클릭해 주셔야 합니다. "디바이스 최근 시청 기록"은 어떤 기기에서 접속했는지에 대한 정보를 주는 거에요, 핸드폰인지 pc인지, 테플릿인와 같은 정보입니다.


오른쪽에 동그라미를 누르면 한개씩 시청 중인 콘텐츠 삭제가 가능하고 "시리즈를 숨길까요?"를 누르면 시리즈 단위로 삭제가 됩니다. 바로 아래 사진이 시리즈 전체가 통체로 삭제된 모습이랍니다.


제일 아래 모두 숨기기 누르면 "아직 시청 기록이 없습니다"로 표시가 되면서 아무것도 남지가 않는답니다.



이번 코x나 사태때문에 넷플릭스 사용량이 엄청나게 늘어났다고 하면서 여러가지 팁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는 것 같아요. 그리고 기존에 유명한 드라마나 애니메이션도 수입을하면서 다시 제대로 제작을 하게된 경우도 많습니다. 전세계를 휩쓴 "종이의 집"도 스페인 자국 tv에서는 시즌 1만 하고 시청률 폭락으로 시즌2는 없을것 같았지만 넷플릭스에서 배급을 결정하면서 지금 시즌 4까지 나오게 되었습니다. 


또 한가지는 일본 애니메이션이 "바이올렛 에버가든"인데요 교툐애니메이션에서 제작한 대작입니다. 교토 애니메이션 건물에서 작화팀의 뼈를 갈아가면서 그린다고 할 정도로 엄청난 작화를 보여주고 있는 대작입니다. 2018년에 시즌 1이 끝나고 2019년 외전과 2020년 극장판까지 모두 개봉과 배급을 하게 되었습니다. 작년 교통 애니메이션 사고로 배경 작화 담당하시는 분이 사망한걸로 큰 충격과 물질적 피해를 입었다고 했었는데 이번에 새로운 자본이 들어가면서 꾸준히 시리즈가 다시 나오지 않을까 기대가 되네요. 


기존 배급사들의 횡포가 멈추지 않았고 때문에 이런 거대 인터넷 플렛폼 시장은 이미 예견된것 같네요. 




2020/03/30 - [생활 꿀팁] - 무료체험 해지하고 또 무료 성공

2020/03/21 - [생활 꿀팁] - 규청하다 뜻 빨간머리 앤 보는 법

2020/02/25 - [정보통] - 무료체험 30일 무료 계속 가능할까?